디즈니 주가 전망 및 주요 이슈 사항(넷플릭스 비교)

0
155
디즈니 주가
디즈니 주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즈니 주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 주가 분석

자 오늘 하루도 파이팅해보겠습니다. 다들 디즈니 월드 가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가봤습니다. 쓸데없는 이야기 안 하고 바로 분석 들어가겠습니다. 디즈니 차트 우선 디즈니의 차트를 보면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테마파크도 잘 안됐을 텐데 왜 이렇게 주가는 우상향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지금 바로 분석을 통해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 주가 전망

디즈니의 손익 계산서는 마이너스이지만, 앞으로의 사업부별 매출과 기업분석을 토대로 전망을 예측해보겠습니다. 디즈니 사업부별 매출 비중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디즈니 테마파크를 떠올렸을 수 있겠지만, 테마파크는 코로나 19의 직격탄을 맞고 쓰러져 가는데 떠오르는 디즈니의 사업이 있었다면 빨간색으로 동그라미 표시를 해 놓은 것을 보면 테마파크와의 맞먹는 매출 비중이 이루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건 과거의 리서치 내용을 퍼온 건데, 코로나는 개선되지 않았고 뮬란 실사판 또한 많은 논란으로 큰 흥행은 어려웠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거에 대한 기업분석은 더 이상하지 않겠습니다. 바로 디즈니 플러스 미디어로 가보겠습니다. 자 그럼 아까 차트로 봤지만 실제로 YOY 변화율도 함께 비교해도록하겠습니다. 여기서 YOY는 Year on Year 전년대비 증감률입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전년 동일한 기준 월 대비 증감을 확 일 할 수 있는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기서 27.7%란 뜻은 미디어 네트워크가 전년대비 27% 상승했다는 겁니다. 테마파크의 경우 -10.2%가 빠졌습니다. 이렇듯 디즈니처럼 사업을 다각화하고 금융위기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사태에서도 무너지지 않고 다른 방면으로 새로운 사업과 매출을 극대화하는 것은 매우 호의적입니다.

디즈니와 넷플릭스

그럼 디즈니 플러스와 넷플릭스 미디어 서비스 사업하면 반짝하고 떠오르는 기업이 있을 텐데 비교해보겠습니다. 사실상 넷플릭스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엄청난 구독자를 얻었지만, 단기적 성과에 불과하다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의 경쟁사들은 무궁무진하게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앞전에 소개한 디즈니, 아마존, 애플 등 엄청난 기업과 경쟁구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될진, 아무도 모르겠지만 뭔가 독점할만한 반짝하는 아이디어가 나오게 된다면, 앞으로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디즈니의 위대함은 여기저기서 들려옵니다. 넷플릭스의 구독자는 아직 따라잡진 못 했지만, 엄청난 구독자수 증가와 성장률은 상상초월입니다. 반면 넷플릭스의 현재 구독자수 상황을 보면 아까 설명한 QoQ 차트를 보면 전년도 대비 매출이 떨어지는 중입니다. 코로나로 반짝 넷플릭스라는 기업을 알리게 된 좋은 기회였지만 넷플릭스의 뒤를 잇는 어마어마한 기업입니다. 디즈니의 강점 마블, 스타워즈, 20세기 폭스의 라인업과 자사 IP로 한 독점작들을 디즈니 플러스에만 공개한다는 것입니다. 스타워즈 독점작과 함께 폭스를 인수하면서 엑스맨, 판타스틱 4, 데드풀, 울버린, 아바타, 혹성탈출, 에일리언 시리즈, 심슨가족 등 다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디즈니의 경우 미디어 사업은 흥행했지만, 큰 매출을 담당하는 테마파크도 아직 개선되지 않았고, 디즈니 플러스도 무궁무진 하지만, 아마존, 애플 등에서도 미디어 제작에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꼭 디즈니가 아니더라도 볼 수 있는 대체제가 너무 많다는 것입니다. 기업분석 후 디즈니는 테마파크 개장이 어려워도 새로운 디즈니 플러스의 사업으로 매출을 증진했고 위기 속에서도 빛을 발휘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매출은 상승이나, 순이익을 떨어져 나가는 참고 자료입니다. 다만, 디즈니의 현금 상황은 악화되어가고 있고 코로나 19 사태가 언제 끝날지 미지수 또 현재는 배당 컷까지 이런 악재가 계속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나는 추가 매수에 대해서 생각은 없습니다. 내 맘대로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오늘은 디즈니의 주가 전망 및 주요 이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들 성공적인 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