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나에게는 아직 12자루의 연필이 남아있다!!”

집에서, 카페에서, 버스에서… 언제나 그림을 그립니다. 그림을 그리는 것과 상관 없는 직업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열정이 있다고 할 수 있죠. 예술가가 될 수도 있지만 이외에도 많은 전문가들이 기사에 그림을 넣거나 옷의 라인을 보여주기 위해 스케치를 합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술이 발전하면서 디자인 및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으로 그린 일러스트레이션은 저렴하고 빠르게 생산할 수 있어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직접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기술도 여전히 중요하며,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직업들도 여전히 많습니다.

 


> 그림을 통해 나를 표현하기

출판, 언론, 광고 업계에서는 일러스트 작가가 책, 잡지, 광고에 그림을 그려줍니다. 그러나 그림의 스타일은 회사가 원하는 이미지와 분위기에 맞게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편집자들과 광고 대행사들은 일반적으로 기업의 아이덴티티에 부합하는 작가에게 의뢰합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텍스트에 명료성을 부여하고, 그림을 통해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일간신문에 실리는 만화나 교과서 그림, 의학 서적에 들어가는 전문적인 그림을 그리는 등 다양한 스타일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편집디자이너는 잡지나 책의 분위기를 만들면서 문자와 이미지를 적절하게 배치합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그림은 종이와 연필보다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그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학교에서 미술교사로 학생들 대상으로 이론 및 실습을 가르칩니다.

**관련 직업: 편집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디자이너, 미술교사



> 제품 디자인 및 만들기

무언가를 제작하는 사람들은 머리 속에 들어있는 아이디어를 종이에 그리면서 구체적으로 제품을 만들어 냅니다. 모자를 만드는 디자이너나 패션디자이너가 새로운 옷을 만들 경우, 다양한 금속을 이용하여 제품을 만드는 금속세공사 등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그림 실력뿐만 아니라 재료에 대한 지식과 기술적 제약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항상 자신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시장의 변화를 읽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것들을 고려하여 만들어 냅니다.

**관련 직업: 패션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금속세공업자

 

> 공간을 아름답게 만들기

건축가는 아름다우면서도 기능성이 있는 집을 설계하는 도전을 항상 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의 생활 공간을 아름답고 정교하게 만들어내는 것은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하는 일입니다. 조망과 부피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가진 이들은 페인팅툴과 CAD(컴퓨터 도면 디자인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다룹니다.

건축가의 계획을 바탕으로 미니어처 모형을 만드는 모형 제작자나, 디자이너가 만든 제품 프로토타입을 3D 모델링하는 모델러도 있습니다.

조경사는 공원이나 놀이터 등 공간을 상상을 통해 실제로 만들어 내는 일을 합니다. 이 때 건축물과 자연이 잘 어우러지도록 공간을 구성합니다.

연극이나 영화, 무용 등에 대한 열정을 가진 무대분장사는 각 스토리에 맞는 무대를 연출하고, 세트를 만들어냅니다.

**관련 직업:  건축가, 인테리어디자이너, 3D모델제작자, 조경사, 무대분장사, 무대연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