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내 손으로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좋아해!!!

“손재주가 좋다”고 자주 칭찬을 받나요? 무언가를 만들거나 고치기, 요리하기 등 손재주를 활용하는 다양한 직업이 있습니다. 물건을 수리하거나 사람을 치료할 수도 있고, 요리를 할 때 등 나만의 기술과 창의력을 합쳐 즐겁게 일할 수 있어요.


> 내 손은 금손이야

시계 제작자, 재단사, 재봉사 또는 장식품제작사의 공통점을 뭘까요? 바로 뛰어난 손재주를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숙련된 손을 가진 기계공이나 목수, 외과의사가 섬세한 작업 후 결과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걸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손재주가 없으면 이 전문가들 중 어느 누구도 자신의 직업을 계속 가질수 없기 때문입니다.

**관련 직업: 시계제작사, 재단사, 목수, 외과의사 


> 아름다운 것 만들기

여러분이 식물을 잘 키울 뿐만 아니라, 예쁜 꽃다발을 만들어서 사람들의 마음을 행복하게 할 수 있다면 플로리스트나 도예가처럼 창의적인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가죽, 유리, 천, 나무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내거나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예가들처럼 되기 위해서는 창의력, 미적 감각에 더하여 공학, 음악, 건축, 건설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재능과 기술을 결합한 이러한 직업들은 사회에서 인정받으면서도 매우 보람 있는 일입니다.

**관련 직업: 플로리스트, 도예가, 공예가


> 촉각을 이용하기

고통 속에 있는 친구를 보면 진정시켜주기 위해 자연스럽게 손을 잡고 위로합니다. 사람들과 신체적인 접촉을 해도 불편하지 않으며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사람을 진정시킵니다. 이러한 자질은 기술을 습득하고 개인진료와 관련된 직업을 갖는데 필수적입니다. 그들은 인체를 아름답게하거나, 긴장을 풀거나, 재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회복수술, 마사지, 피부 또는 헤어케어 등 미용실과 같은 매력적인 환경에서 마사지를 하기로 선택했던, 병원과 같이 집보다 엄격한 환경에서 치료를 하기로 선택했던 손으로 조작하는 것은 결코 사소한 것이 아니며, 그것들은 매우 정확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합니다.

친구가 고통을 겪을 때, 진정시켜주기 위해 자연스럽게 그 손을 잡습니다. 신체적인 접촉이 당신을 불편하게 하지 않으며, 당신의 동작은 부드럽고 안정적입니다. 사람의 몸을 아름답게 만들거나 이완시키기, 재활하는 일과 관련된 직업에서 필수적이에요. 성형수술, 마사지, 피부나 머리카락 관리 등 선택한 직업 환경이 화려한 분위기일 수도 있고, 병원과 같은 의료기관에서 치료하는 엄격한 곳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환경보다 전문적인 지식이 바탕이 되어 일하는 것입니다. 

**관련 직업: 헤어미용사, 피부미용사, 외과의사, 마사지사  


> 음식을 만들기 위해 손을 사용하기

음식 맛을 느끼는 것을 좋아하고, TV에서 하는 요리 프로그램을 보는 것을 좋아하나요? 친구들을 위해 팬케이크를 만들거나 다양한 레시피로 실험해보는 등 점점 더 요리에 열정을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제과점이나 초콜릿 가게 앞에서 다양한 색상 조합이 된 음식들을 보는 것이 즐겁다면, 요리사나 파티쉐가 되어 나만의 음식을 통해 행복한 직업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직업: 요리사, 파티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