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를 좋아하는 사람

“세상의 소식을 전하는 일을 하고 싶어요!!”

‘커뮤니케이션’이란 말을 알고 계신가요? 이는 사람들 간에 원활한 소통을 하는 일을 뜻하는데, 언론인, 광고 마케터, 이벤트 기획자, 출판 담당자 등 다양한 직종이 이 분야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거나 자신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죠.

예를 들면, 언론인은 사실에 기반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광고 마케터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출판 담당자는 다양한 출판물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알리게 합니다. 이렇게 커뮤니케이션 분야에는 다양한 직종이 있지만, 모두 사람들과의 소통과 관계 형성이 중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일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객과 대화를 나누는 서비스직, 이벤트에서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는 이벤트 기획자, 그리고 대중들의 시선을 끌어주는 마케팅 담당자 등 다양한 직종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도 사람들과의 소통에 집중하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더욱 즐겁게 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다양한 소식 전하기

신문, TV, 라디오 또는 웹사이트에서 일하는 기자가 되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자들은 진실하고 공정한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소식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합니다.
회사의 마케팅 팀에서 일하는 것은 구매자, 이해관계자 등 다양한 사람들과 의사소통하는 일을 주로 합니다. 마케팅부서에서 일하면 외부에 회사를 긍정적으로 보여줄 메시지를 만드는 일을 주로 하게 됩니다.
하지만 소식을 전하는 직업이 모두 같지는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홍보 담당자일 것이고, 이들은 기자들이 회사의 제품에 대해 글을 쓰도록 설득하려고 노력합니다. 

**관련 직업: 신문기자, 편집자, 사진기자, 칼럼니스트, 아나운서, 전문기자, 리포터, 마케팅담당자


> 광고를 제작하고 알리기

광고 분야에서 카피라이터는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단어와 아이디어를 조합합니다. 카피라이터의 잘 만들어진 문장이 소비자들의 눈에 띄인다면 상품은 불티나게 팔리고, 많은 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을 것입니다.

광고는 시각적인 측면도 중요하기 때문에, 미술 감독들은 사진, 그림 또는 동영상과 같은 이미지를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광고가 TV 스크린이나 지하철 역과 같은 적절한 장소에 등장하도록 하기 위해서, 영업사원들은 광고가 가장 잘 어울리는 위치와 시간을 협상합니다.

**관련 직업: 마케팅전문가, 머천다이즈(MD), 카피라이터, 광고기획자, 광고감독


> 이야기를 만드는 사람들

책을 출판하는 것은 실제로 여러 사람들의 팀워크가 필요합니다. 표지에 이름이 올라가는 작가들 뒤에는 출판사, 교정자, 편집자, 레이아웃 디자이너, 사진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등이 참여합니다. 그리고 이들의 작업이 완료되면 인쇄까지 이어집니다.

그리고 책이 완성되면, 대형마트나 지역 서점에서 책을 판매하는 판매원들이 이들의 소개를 담당합니다. 출판은 다양한 분야를 다루며, 문학 작품, 학술서적, 기술서적, 여행 가이드북, 학교 교재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출판이 이루어집니다.

**관련 직업: 작가, 문학가, 출판기획자, 편집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극작가, 만화가, 스토리텔러, 인쇄소기장


> 문화와 지식 공유하기

특정 작가나 감독, 음악 장르, 지역에 대해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고, 이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면 관광 가이드나 문화재해설사 같은 직업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직업은 다른 사람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열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공공연하거나 대중 앞에서 말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 기록관리자나 도서관 사서와 같은 직업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일은 다양한 문화자료를 소장하고, 이를 대중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보관 및 관리하는 것입니다.

**관련 직업: 관광가이드, 문화재해설사, 문화재관리자, 기록보관사, 사서, 강사, 교사,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