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건 판매하기를 좋아하는 사람

“장사가 제일 쉬웠어요!!”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하는 것이 가장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상업 분야에서 일하는 것이 매우 행복한 일입니다. 현재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언제나 상업 전문가는다른 사람이 몹시 탐낼만한 전문적인 판매 스킬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높을 것입니다.


> 판매와 협상하기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먼저 제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티셔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원자재와 인력이 필요합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좋은 면을 가장 좋은 가격에 구매한 후, 최고의 제조 업체와 가장 좋은 가격으로 협상하는 구매자들이 있습니다. 이후에는 적절한 유통망을 선택하고 매장 또는 대형마트 책임자와 협상하여 이러한 T셔츠를 판매하는 상업인들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매장 내 판매원들은 직접 고객과 접촉하여 상품을 판매합니다.

이 모든 사람들은 협상, 대화 능력이 뛰어나면서도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텍스타일, 자동차, 하이테크, 공구 등 모든 분야에서 상품은 판매되고, 이러한 이유로 판매와 관련된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모든 분야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대형마트에서부터 여행사, 보험, 그리고 국내외 산업에서도 차를 타고 다니거나 매장에서 일하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관련 직업: 영업담당자, 바이어, 셀러, 협상가, 상점주인


> 제품 디자인 및 설계

요거트는 과일이 있는 것이 좋을까요, 없는 것이 좋을까요? 하얀색 포장으로 할까요, 아니면 컬러로 할까요? 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마케팅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의 행동과 요구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조사를 진행합니다. 실패를 막기 위해 조사, 여론 조사, 그룹 미팅, 개별 면담 등 모든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모든 데이터는 제품 개발, 광고 캠페인 등의 결정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소비 전문가들은 모든 업종에서 일합니다.

**관련 직업: 마케팅담당자, 제품디자이너


> 나는 사장이다!!

자신만의 사업을 시작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상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이나, 자신이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수제품 가게를 운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일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직접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면 공예 작업을 하는 작업장을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예술적인, 기술적인, 식음료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든 재능이 표현될 수 있습니다. 독립심은 좋은 동력이지만, 자신의 일에 열정적이고 고객의 요구에 적극 대처하며 새로운 제품을 제안해야 합니다. 상인들의 공통점은 개인적으로 자신의 사업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커머스 업계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대인 관계, 소통 및 문제 해결 능력, 분석 및 의사결정 능력 등 다양한 역량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경영학이나 마케팅과 같은 분야를 전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경험이 중요하므로 인턴십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커머스 업계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매년 많은 새로운 기회가 제공됩니다. 따라서 이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끊임없이 열심히 노력하고 새로운 기회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 직업: 개인사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