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난 사람들과 만나고 대화하는게 너무 좋아!!”

사람들과 만나고 대화하면서 삶의 원동력을 얻나요? 주변 사람들을 돕고 기쁘게 해주는 일을 하고 싶어하는 여러분에게는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직업이 잘 맞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직업 중에서 고객 서비스, 영업, 여행사, 이벤트 기획 등 인간관계와 소통이 필수적인 분야에서 적성에 맞는 일을 찾아보세요.

이러한 직업들은 일상에서 사람들과의 교류가 많고, 다른 사람들을 돕는 일을 하기 때문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나의 열정을 공유하기

좋아하는 스포츠나 여행에 대해 몇 시간 동안도 이야기할 수 있다면 관광, 레저, 교육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들이 존재하며, 인간관계에 중점을 둔 일들이 많습니다.

역사를 좋아하는 가이드는 자신의 도시의 역사를 재미있게 전달하여 동행하는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 수 있습니다. 산악 하이킹을 즐기는 가이드는 안전 규정을 준수하면서 가장 아름다운 산봉우리로 등산 그룹을 안내해요. 더 다양한 일을 하는 스포츠트레이너는 (대개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일하는) 성인 체육 수업에서부터 어린이들의 게임까지 모든 것을 다룹니다.

교육과 관련된 직업도 많아서, 지식을 전달하는 일에 관심이 있다면 교육 분야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 투어가이드, 산악가이드, 스포츠트레이너, 교사


> 대화를 통해 도움 주기

다른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보다, 1:1 관계에서 대화를 나누고 상호작용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다음 직업들을 추천해드립니다.

심리학 전문가는 대화를 통해 정신적인 문제를 치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회복지사는 젊은이들, 장애인, 노인들에게 가족 간의 갈등을 해결하거나 복잡한 행정 문제를 다루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변호사와 같은 상담 전문가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줍니다.

환자와의 직접적인 대화를 위해 10년 이상의 공부가 필요한 정신과 의사부터, 사회복지 보조사로 일하며 1년의 교육만 받아도 되는 직업이 있습니다. 또한 병원, 어린이집 등 다양한 장소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 사회복지사, 정신상담사, 변호사


> 사람과의 관계 형성과 상업적 감각이 필요한 직업

어릴 때부터 중고제품 판매를 많이 했고, 지금은 수업에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며 설득하는 것이 쉽다면, 사람들과 관계의 중요성과 함께 상업적인 면도 고려할 수 있는 수많은 직업이 있습니다.

모든 상업 관련 직업은 판매와 사람들간의 만남을 결합하고 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서점, 창조적인 간식을 만드는 사람들은 제과제빵사, 숫자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금융 분석가, 예술가들의 경력을 돕고자 하는 사람들은 예술 경영 컨설턴트 등 다양한 직종이 있습니다.

**관련 직업: 요리사, 은행원, 예술에이전트


>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해주기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파티를 기획하거나 생일 파티를 준비하는 것을 잘할 것입니다.

숙박 및 식음료 서비스 업계에서는 새로운 고객 만족을 위해 여러 종류의 직업이 존재합니다. 바텐더 또는 호텔 프론트 데스크 직원과 같은 직업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와인을 추천하는 소믈리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 직업: 바텐더, 소믈리에, 호텔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