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릴을 좋아하는 사람

“스릴있는 일을 하고 싶어!!”

다른 사람들과 똑같고 따라하는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예상치 못한 모험이나 감정을 느끼고 싶나요? 스포츠나 스펙터클한 작업을 하며, 필요 이상의 위험을 무릅쓰지 않으면서 스릴을 느끼고 싶습니까?

하루하루가 지루해서 예상치 못한 일, 모험을 통해 스릴을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직업입니다. 안전과 보안을 위한 업무, 인류애적인 업무, 스포츠,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렬한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사람들을 위한 영웅

영화 속 영웅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처럼 폭탄 위기, 인질 구출, 대통령 경호, 화재 진압, 강도, 범죄조직 간의 전쟁, 재난 등 위험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구할 수 있는 사람들은 강렬한 스릴을 추구하는 사람입니다. 이러한 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생명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생명도 위협하지 않으면서 위험을 무릅쓸 수 있는 용기입니다. 경찰, 군대, 소방관, 재난구조대(특히, 긴급 상황에서 충돌이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상황에서 작업하는 긴급 인도적 지원조직)에서는 용감하고 진지하며 잘 훈련된 전문가들이 필요합니다.

**관련 직업: 경찰, 소방관, 군인, 협상가


> 예측하고 계획을 세우기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하는 일은 소방관, 경찰관, 군인 등에 비해 덜 알려진 직업 중 하나입니다. 기업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잠재적 위험 요인을 모두 파악하고, 사고 예방을 위해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상하며(화학 공장 폭발, 방사능 누출 등) 사고 발생 시 취해야 할 조치를 계획합니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서 덜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기업의 생존에 매우 중요한 것은 재정 위험 평가입니다. 즉, 트레이더와 같이 시장 변동과 예상치 못한 위기에 대처하는 일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한, 항공 안전 시스템의 전자 기술 엔지니어, 방사선 노출이 예상되는 현장을 감시하는 방사선 기술자 등도 있습니다.

**관련 직업: 보안전문가, 주식트레이더, 시스템엔지니어


> 예술적인 스릴을 느끼고 싶어

예술적이고 스포츠적인 감정을 느끼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무대에서 관객을 대상으로 하는 배우나 음악가, 공중 그네로 하늘을 날아오르는 곡예사, 사자 조련사 등의 직업도 있습니다. 스포츠에서도 하이킹, 등산 등의 활동으로 강렬한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 배우, 가수, 곡예사, 조련사, 산악가


> 유능함을 느끼고 싶어

다른 사람들을 돕는데 있어서 신체 능력과 스릴을 느끼고 싶다면, 반드시 경찰, 소방관, 군대에 입대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늘을 올려다보면 나무 꼭대기에 올라가는 엘러거, 집지붕 위에서 일하는 지붕공, 높은 건물을 깔아주는 페인터, 벽돌을 쌓는 석공, 목재를 다루는 목수, 어려운 곳에서 일하는 용접공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대담하게 위험을 감수하고 일하는 일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도우며,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 가지치기꾼, 페인트공, 석공, 목수, 용접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