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

“스포츠만이 내 열정을 끓어 오르게 만든다!!”

하나 이상의 운동을 즐기는 많은 청소년들이 그 활동을 직업으로 변화시켜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360개 이상의 스포츠 종목 및 다양한 분야에서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프로 스포츠 선수 되기

프로 스포츠 선수의 명성을 얻고 싶나요? 모든 프로선수들은 어릴 적부터 활동을 시작한 공통점이 있습니다. 10~20년의 짧은 기간 동안 엄청난 열정과 강도 높은 훈련이 필요합니다.

스포츠 분야에서 일어나는 경쟁 뿐만 아니라 예술적인 직업도 멋있습니다. 고난이도의 연기자, 무용수, 스턴트맨은 관객들에게 강렬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사회에 유용한 활동에 집중하고 싶다면 경찰과 군대가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응급처치사, 소방관, 경찰관, 평화유지군 등의 직업은 숙련된 운동 선수가 하기에도 잘 맞는 직업입니다. 

**관련 직업: 스포츠인, 무용수, 스턴트맨, 곡예사


> 스포츠 교육자가 되고 싶다면

직접 운동을 하는 것보다 스포츠에 대한 열정을 나누는 것이 즐겁다면, 이 관심을 교육의 즐거움과 결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학생들에게 모든 종류의 스포츠를 가르치는 체육교사가 되거나, 각종 대중을 대상으로 한 특정한 스포츠 종목을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강사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관광 및 스포츠 분야에서 스포츠와 웰빙 활동에 대한 열정을 결합해 볼 수도 있습니다. 많은 레저 클럽에서 체육 강사를 모집합니다. 대부분의 활동은 계절성을 가지며 우수한 신체 건강과 강인한 정신이 필요합니다. 이는 몇 달 동안 집중적이고 고효율적인 작업을 요구합니다. 점점 더 많은 스포츠 강사들은 스키와 등반과 같은 두 가지 종목을 가르치며 일년 내내 일할 수 있도록 능숙함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관련 직업: 체육교사, 스포츠 지도자, 수영강사, 스키강사, 스포츠센터 강사


> 스포츠 세계에서 일하고 싶다면

스포츠 분야에서 큰 운동을 할 필요 없이 일할 수 있습니다. 이 분야에 끌린다면 스포츠와는 또 다른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스포츠 선수들을 추적하고 치료하거나 적절한 조언과 치료를 제공하는 의사, 마사지 요법사, 영양사와 같은 의료 직종이 있습니다.

판매, 관리 및 마케팅 전문가들을 고용하는 스포츠 산업에서 상업적인 전문성을 제공합니다. 스포츠 단체와 협회의 서비스는 조직자, 자문자 및 체육 장비 책임자가 필요합니다.

뉴스와 관련된 분야에서도 활동을 하거나 스포츠 산업의 계약 문제를 처리하는 법률 전문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분야는 다르지만 이 직업들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스포츠 분야에서의 소통 능력과 스포츠 분야에 대한 좋은 이해력이 필요합니다.

**관련 직업: 의사, 물리치료사, 영양사, 마케팅전문가, 변호사, 스포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