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나는 드라이버다!!!”

도로를 달리는 멋진 오토바이나 아름다운 자동차를 볼 때마다 운전면허증을 얼른 따서 달리고 싶은 마음이 드나요? 여러 가지 직업을 통해 운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상품이나 사람을 운송하거나, 그냥 이동하기 위해서도 운전이 필요합니다.


> 땅에서 운송수단을 운전하는 직업

운전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직업 선택지가 있습니다. 도시나 도로에서 작은 거리를 운전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우, 이삿짐 업체, 버스 운전사, 구급차 운전사, 택시 운전사 등은 안전하게 물건과 사람들을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빠르게 달리는 속도감을 느끼는 것을 좋아하나요? 몇몇 운전자는 경주에서 이기기 위해 트랙에서 훈련합니다.

영업직원, 간호사, 사회복지사, 소방관 및 경찰관도 매일 고객을 만나거나 방문하거나 구조 작업을 하기 위해 운전을 합니다.

기차 조종사로 일하면 KTX, 전철, 화물 열차 등을 조종하면서 우리나라 전역을 여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는 시간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때로는 귀가없이 호텔에서 잠을 자고, 다음날 출발 준비를 하기도 합니다. 지역 내 출퇴근을 선호한다면, 지하철이나 트램을 운전하며 일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 택시운전기사, 버스운전기사, 트럭운전기사, 택배기사, 구급차운전기사, 카레이서, 영업사원, 사회복지사, 소방관, 교통경찰, 열차운전기사, 전철운전기사


> 하늘과 바다에서 운송수단을 운전하는 직업

비행기 조종을 한다면 여러 다양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에서 일하는 항공기 기장은 중장거리 또는 장거리 여행을 하는 승객을 운송합니다. 해외로 나가는 경우 중간 경유지에서 휴식을 취하며 시차 적응을 해야합니다.

군에서는 비행기나 헬리콥터 조종사는 인명, 물자 또는 화물을 운송합니다. 그들은 보통 공군기지나, 육군기지, 군함에 착륙하지만 전쟁 시에는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착륙해야 합니다. 전투기 조종사는 정찰, 탐색 및 파괴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들은 전쟁 시 항공작전에 참여합니다.

바다에서 일하고 먼 여행을 즐기는 것이 당신의 로망이라면 화물 운송 분야에서 일하면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 위에서 일하는 상무나 선원으로 일할 수 있으며, 운하나 강에서는 유람선의 선장이나 조선주인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요트를 조종하는 스키퍼는 관광객을 태워 크루즈 여행을 할 수도 있으며, 완성된 보트를 구매자에게 보내주는 일도 할 수 있습니다. 보트를 좋아하지만 여행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항해 강습 강사로 일하면서 자신의 기술을 사람들에게 전수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 항공기조종사, 여객선운항사, 도선사, 전투기조종사, 헬리곱터조종사, 세일링강사


> 운송과 관련된 직업

운전을 좋아하지만 매일 운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다면, 운송과 관련된 직업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매일같이 운송을 하는 트럭운전기사들이 물건을 가지러 오는 창고에서 창고관리자가 되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나 열차, 항공기, 배 등 각종 운송수단은 고장이 나거나 고장나지 않기 위해 정비를 필요로 합니다. 정비사가 되어 다양한 운송수단을 정비할 수 있습니다.

물류회사에 취직하여 다양한 물품을 해외에서 국내로, 또는 국내에서 국내로 운송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관세사나 세관원이 되어 무역을 하는데 있어서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 창고업, 정비사, 물류회사직원, 세관원, 관세사


> 운송수단을 연구하는 직업

내가 만든 자동차가 길거리를 달리는 모습을 상상하며 좋아했던 적이 있나요? 어렸을 때 그런 상상을 했던 사람이라면 직접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보다 자동차를 제작하거나 디자인하는 직업을 가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동차 제작회사원이 되어 각종 자동차와 관련된 업무를 할 수 있고, 자동차 디자이너가 되어 내가 탈 자동차를 직접 디자인해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환경이슈로 인해 스마트카, 그린카, 수소자동차, 전기자동차 등 새로운 동력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연구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 개발에 직접 참여해서 새로운 자동차 시장을 만들어가는 것은 어떨까요?

자동차 뿐만 아니라 기차, 항공기, 선박 등 모든 운송수단에는 연구하는 사람들이 많이 필요로 합니다. 앞으로의 세계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 바퀴 없는 기차 등 다양한 운송수단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업계에서 일하고 싶다면 연구직업을 한 번 생각해보세요!

**관련 직업: 자동차 제작회사원, 스마트카 연구원, 그린카 연구원, 수소자동차 연구원, 전기차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