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을 좋아하는 사람

“나는 유행에 뒤쳐지는건 싫어!!!”

평소 TV나 인터넷을 통해 패션, 미용과 관련된 것들을 자주 보나요? 내가 패션쇼에 서있거나, 내 이름을 내건 패션 브랜드를 갖는 꿈을 꾸나요? 뷰티에 관심이 많아서 항상 새로운 화장법이나 제품들을 찾고 있지는 않나요?  유행을 만들고 판매하는 패션 무대 뒤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안다면  언젠간 그곳에 서 있는 당신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패션 업계에는 디자이너, 모델, 스타일리스트, 퍼스널 쇼퍼, 매장 직원 등 다양한 직종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패션의 무대를 꾸미기 위해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꿈을 꾸는 많은 이들의 직업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패션은 그 뒷면에서도 매우 복잡한 분야입니다. 디자이너가 생각한 컨셉을 토대로 의상을 디자인하고 생산하는 과정, 모델들의 무게 관리와 건강 관리, 시장 조사와 판매 전략 수립 등 많은 일들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패션에 대한 열정과 함께 끈기와 열심히 공부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패션에 대한 열정을 기반으로, 패션 산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과 열정을 발휘해 보세요.


> 유행을 창조하기

패션쇼에서 모델들이 워킹하고 있다.

유행은 패션쇼에서 시작됩니다. 패션쇼는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모양, 색상을 달리해서 예술적으로 창조하는 곳입니다. 유행을 만들어 갈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려면 디자이너에게는 재능이 있어야 합니다. 타고난 재능이 없다고 실망하지 않아도 됩니다.  패션 업계에 발을 들여서 열심히 노력하면 누구나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패션디자이너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창조성을 가진 예술가입니다. 의류, 모자, 보석, 신발, 액세서리, 향수, 헤어스타일 등을 창조해 냅니다. 이들은 머리속에서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항상 스케치하는 습관을 갖고 있습니다.

디자이너와 스타일리스트와 같은 사람들은 매년 SS / FW로 나누어 그 해에 유행할 패션 트렌드를 만듭니다. 이들이 선정한 패션 아이템의 색, 소재, 모양 등은 트렌드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따라갑니다.

하지만 유행은 패션 디자이너 혼자 만들어갈 수 없습니다. 패션과 뷰티 각 분야의 장인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그들은 생산 책임자와 대화를 나누어 어떤 소재가 가장 좋은지, 디자인 아이디어를 실제로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어떻게 마케팅과 홍보를 해야 할 지 등을 논의합니다.

제조를 담당하는 공장에서는 패션 디자인에 필요한 솜씨와 전문 지식을 가진 기술자와 장인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공장 내의 엄격한 조직 구조에 따라 일하며, 패턴 따기, 직조, 수선 등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패션 디자이너가 생각한 디자인을 현실적으로 구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관련 직업: 패션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모델,  메이크업 아티스트, 재단사, 공예가


> 유행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유행을 만드는 곳도 다른 분야와 마찬가지로 마케팅과 판매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패션이라는 화려한 무대 뒤에서는 모델, 패션 사진 작가, 광고 전문가 등이 함께 알리고 판매를 하기 때문에 시장이 형성됩니다.

패션 제품의 홍보와 판매를 담당하는 분야에는 패션사진작가, 패션광고전문가, 패션PR전문가, 마케팅전문가, 판매원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소비자에게 패션 제품의 매력을 전달하며,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역할을 합니다. 패션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제품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패션전문 기자들은 의류, 액세서리, 헤어 스타일 등 다양한 브랜드의 패션 및 뷰티 트렌드를 소개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패션쇼에 참석하여 대중들에게 영향을 끼칠 트렌드에 대해 언급하기도 합니다.

패션 디자인, 제조, 홍보, 판매, 마케팅 등 다양한 직종이 패션 산업에서 필요합니다. 하지만, 성공을 위해서는 모든 분야에서 기본적인 역량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술적인 역량, 창의력, 전문성과 끊임없는 열정을 갖춘 사람들이 이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관련 직업: 헤어디자이너(미용사), 네일아티스트, 패션잡지 기자, 패션샵 운영, MD(머천다이즈), 토탈 코디네이터, 매장담당영업자, 마케팅전문가